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반드시 피해야 할 10가지

강아지에게는 피해야 할 10가지 음식이 있습니다. 초콜릿, 양파, 대파, 마늘, 고구마, 알코올, 커피, 고등어, 아몬드 및 무씨청포도 등은 강아지에게 유독하거나 위험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소화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중독, 신장 문제 또는 증상의 악화와 같은 심각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주인으로서는 강아지의 안녕과 안전을 위해 이러한 음식들을 절대로 금기시해야 합니다. 대신, 강아지 친화적인 식품으로 충분한 영양을 제공해야 합니다.




초콜릿-양파-아보카도

 

강아지에게 위험한 초콜릿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특히, 다크 초콜릿에는 카카오 함유량이 많아 카카오에 포함된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강아지의 심장과 신경 시스템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카카오에 포함된 테오브로민은 강아지의 몸 내에서 소화되지 않고 활동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강아지의 심박수가 증가하거나 과도한 신경 시스템 자극을 일으켜 불안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오브로민은 강아지의 소화기관에도 문제를 일으킵니다.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소화 문제뿐만 아니라, 간 손상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초콜릿은 카페인도 함유하고 있는데, 강아지에게는 카페인이 중독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중추 신경 계통을 자극하여 강아지의 심박수를 증가시키고, 불안과 흥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초콜릿을 섭취한 강아지의 경우, 심장 및 신경계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에게는 초콜릿과 카카오 제품을 주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초콜릿을 섭취한 강아지는 가능한 빨리 동물 병원으로 이동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강아지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주인들은 초콜릿을 강아지가 절대 먹지 않게 관리해야 합니다.

양파와 마늘류는 강아지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식품입니다.


양파와 마늘에는 동물에게 유독한 성분인 아리솔과 티오온라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강아지의 혈액 내 적혈구에 결합하여 산소를 실어 나르는 역할을 하는 효소인 고칼슘피린을 파괴해 버립니다.
이로 인해 강아지의 혈압이 급격히 하락하게 되고, 산소가 실려가지 못해 호흡곤란, 심장박동의 불규칙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양파와 마늘을 섭취한 강아지는 일반적으로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소화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양파에는 적혈구 파괴가 더 심해서 심한 빈혈, 무기력,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늘 섭취로 인한 중독은 양파에 비해 비교적 증상이 덜 하지만, 여전히 강아지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가 양파나 마늘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음식물을 줄 때, 이러한 성분을 함유한 식품을 피하고 주의하여야 합니다.
만약 강아지가 실수로 양파나 마늘을 섭취한 경우에는 즉시 동물병원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정확한 치료를 통해 신속하게 대처하여 강아지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은 일부 과일과 야채를 소화하거나 처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식품은 주로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섬유질, 설탕, 독성 물질 또는 기타 부작용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로, 강아지들이 소화하기 어려운 일부 과일로는 포도와 충분히 성장하지 않은 체리가 있습니다.
포도에는 강아지에게 신장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독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체리의 경우, 설탕 함량과 씨앗이 강아지의 소화 장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강아지들에게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야채 중 일부도 있습니다.
양파와 마늘은 강아지의 적혈구 파괴를 초래할 수 있는 독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이 심각한 빈혈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강아지가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강아지의 소화에 어려움을 줄 수 있는 다른 야채로는 아보카도와 토마토가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카루불레스 독소가 포함되어 있어 강아지의 소화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토마토도 강아지의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설탕 함량과 아침 안구해독제로 알려진 호산구 독소를 함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에게는 소화하기 어려운 과일과 야채가 있으므로 이러한 식품을 주의해서 먹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한 식품을 고르고 애완견의 건강과 안녕을 지키기 위해 수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과 커피류는 강아지에게 매우 유독하며 위험한 식품입니다.


알코올은 강아지의 신경계를 영향을 주고 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량의 알코올도 경련, 구토, 호흡곤란, 심장마비 및 치명적인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에게는 절대적으로 알코올을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커피류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페인은 강아지의 중추 신경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소량의 카페인 섭취로도 심장을 과도하게 자극하여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불면증, 신경성 호흡곤란, 빠른 심장 박동, 근육경련, 무지막지한 행동 변화, 저혈압 및 중추 신경계 중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코올과 커피류는 강아지의 유독물질 중 상당한 위험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무런 예방 없이 제공되면 강아지의 건강과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의 알코올 및 커피류에 절대적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강아지가 이러한 물질을 섭취한 것 같다면 즉시 동물병원을 방문하여 의료진의 도움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유제품과 무지방 식품은 강아지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요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우선, 유제품은 강아지의 소화계에 민감한 영양소인 락토오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강아지는 성장 과정에서 락토오스를 소화하기 위한 효소, 락토산 효소를 생산하지 않습니다.
그 결과로 유제품을 섭취하면 소화 장애, 위장 문제, 복통 및 설사 같은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당 부지런 감소 증후군 (Lactose Intolerance)과 같은 유당 불내성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지방 식품은 보통 기름이나 지방 함량이 낮아 보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많은 양의 설탕이나 화학조미료로 대체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대체 성분은 강아지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며, 비만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므로 올바른 비율의 지방 섭취는 중요합니다.
너무 적은 지방 섭취는 강아지의 영양 상태나 피부, 모발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지방이 너무 많으면 비만이나 췌장염과 같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제품과 무지방 식품을 강아지에게 제공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유제품 대안으로 저지방 요구르트를 선택하고, 강아지의 식이 요구 사항에 따라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적절한 무지방 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식품 성분 목록을 읽고 설탕이나 화학 조미료 등이 나열되어 있는 경우에는 강아지에게 제공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로써 강아지의 건강을 보호하고 올바른 식이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1. 초콜릿과 카카오 제품은 강아지에게 위험하며, 초콜릿 종류에 따라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


2. 양파와 마늘류는 강아지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며, 섭취 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


3. 특정 과일과 야채는 강아지가 소화하거나 처리하기 어려워 위험할 수 있음.


4. 알코올과 커피류는 강아지에게 유독하며, 소모 시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


5. 어떤 유제품과 무지방 식품이 강아지에게 해로울 수 있는 이유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야 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